YOLO? 과연 영원한 참 행복은 없나요?

욜로(YOLO) 인생은 “한번 뿐이다”를 뜻하는 “You Only Live Once”의 앞글자를 딴 용어로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여 소비하는 태도를 말합니다. 남을 위해 희생하지 않고 현재의 행복을 위해 소비하는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로마인들은 카르페디엠(carpe diem 현재를 잡아라) 을 중요시했고 독일 국민작가 괴테는 “인간은 한번만 산다”라고 말했을 정도로 한번 뿐인 인생을 멋지게 살고자하는 인간의 욕구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동일합니다.

인기 TV프로그램인 “나혼자 산다”에서는 혼자 사는 남녀의 스토리를 통해 나 혼자 사는 삶의 로망을 시청자들에게 어필하며 대리 만족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YOLO족을 위한 여행 및 호텔, 상품, 음식, 가구, 식당, 쇼핑몰 등을 심심치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YOLO족들이 즐기며 추구하는 행복이 과연 진정한 행복일까요? 미래가 불안하기 때문에 현재의 삶에 더욱 집착하고 자기 계발, 취미 생활에 돈을 아낌없이 쓰는 건 아닐까요?

모두가 행복을 원하고 꿈꿉니다. 그런데 나의 진정한 행복을 가장 원하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항상 기뻐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이와 같이 우리가 기뻐하고 감사하며 행복한 사람이 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성경이 말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스스로 행복해질 수 없습니다. 하나님 없이 자신의 현재 행복만을 위해 소비하는 삶은 잠시 만족을 주는 찰나의 행복일 뿐입니다.
참 행복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하나님과 동행하며 영원히 행복을 누릴 수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YOLO

Step1,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당신을 위해 놀라운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요한복음 3장 16절)"라고 말합니다.
예수님도 "내가 온 것은 양들이 생명을 얻게 하되 더욱 풍성하게 얻게 하려는 것(요한복음 10장 10절)"이라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당신을 위해 충만하고 완전한 삶이 계획되어 있음을 말해 줍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이것을 체험하지 못하는 것일까요?

Step2, 그것은 모든 인간은 죄인이고 하나님과 분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3장 23절에 보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합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부도덕한 행위와 더불어) 하나님과 분리된 것을 죄라고 부르며, 이의 결과는 죽음이라고 말합니다. "죄의 대가는 죽음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안에 있는 영생입니다(로마서 6장 23절)" 그러나,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쁨의 소식이 있습니다.

Step3, 예수 그리스도만이 사람의 죄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님의 유일한 길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셨는데, 이는 우리가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그 분과 영원히 살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로마서 5장 8절에,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 대한 그 분의 사랑을 나타내셨습니다."라고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으로 끝나지 않고, 다시 살아나셔서 지금도 살아 계십니다! "그리스도께서 성경의 말씀대로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시고 장사되셨다가 성경의 말씀대로 3일째 되던 날 다시 살리심을 받아."(고린도전서 15장 3,4절)

Step4, 당신은 당신의 죄를 해결하고 하나님과 화목하고 싶으십니까?

사람은 스스로 죄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길은 당신이 죄인인 것을 받아들이고, 예수 그리스도가 당신의 죄를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믿고 용서를 구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당신은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어 그분의 사랑과 계획을 알게 되고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마음에 영접함으로써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분을 영접하는 사람들, 곧 그 분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될 권세를 주셨습니다(요한복음 1장 12절)" 당신은 바로 지금 기도로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구세주로 영접할 수 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다음처럼 기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나님!
저는 지금껏 저의 생각대로 살아온 죄인임을 고백하고 당신의 용서를 구합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가 저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신 것을 믿습니다.
저는 오늘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저의 구세주로 받아들이고,
제 인생의 주인으로 모시고 따르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아니오. 하지만 질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