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을 위한 준비

의학의 발달과 함께 우리는 100세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요즈음 저녁 시간에 집 근처 공원에 나가보면 건강한 노후를 위해 운동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모두가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욕망 때문이다.

역사 이래로 많은 사람들은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욕망에 영생을 꿈꾸었다. 중국의 진시황제는 불로장생을 꿈꾸며 신하들을 동방으로 보내 불로 장생초를 구해 오도록 명령하였다고 한다. 최근 인물로 구글 엔지니어링 이사 레이 커즈와일은 유전공학과 의학의 발달로 2045년이면 모든 질병과 노화에서 벗어날 수 있다(“특이점이 온다”)라는 주장과 함께 영생을 꿈꾸며 자신이 개발한 영양제를 매일 100알 이상씩 먹는다고 한다.

몇 년 전에 개봉한 “엘리시움”이란 영화는 문명의 이기적 발달로 극심히 오염된 지구를 떠나 우주 공간에 지구와 유사한 공간을 만들어서 지구를 벗어난 자들과 지구를 벗어나지 못한 사람들이 건강한 삶과 영생을 놓고 벌이는 두 종족 간의 치열한 갈등을 그린 영화다. 영화를 보고 있노라면 이러한 세상이 곧 도래하지 않을까? 하는 상상마저 들게 한다.

당신은 지금 당신의 건강한 삶과 영생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계시나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우리에게 영생을 얻는 확실한 방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요 17:3)”

Step1,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당신을 위해 놀라운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요한복음 3장 16절)"라고 말합니다.
예수님도 "내가 온 것은 양들이 생명을 얻게 하되 더욱 풍성하게 얻게 하려는 것(요한복음 10장 10절)"이라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당신을 위해 충만하고 완전한 삶이 계획되어 있음을 말해 줍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이것을 체험하지 못하는 것일까요?

Step2, 그것은 모든 인간은 죄인이고 하나님과 분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3장 23절에 보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합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부도덕한 행위와 더불어) 하나님과 분리된 것을 죄라고 부르며, 이의 결과는 죽음이라고 말합니다. "죄의 대가는 죽음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안에 있는 영생입니다(로마서 6장 23절)" 그러나,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쁨의 소식이 있습니다.

Step3, 예수 그리스도만이 사람의 죄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님의 유일한 길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셨는데, 이는 우리가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그 분과 영원히 살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로마서 5장 8절에,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 대한 그 분의 사랑을 나타내셨습니다."라고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으로 끝나지 않고, 다시 살아나셔서 지금도 살아 계십니다! "그리스도께서 성경의 말씀대로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시고 장사되셨다가 성경의 말씀대로 3일째 되던 날 다시 살리심을 받아."(고린도전서 15장 3,4절)

Step4, 당신은 당신의 죄를 해결하고 하나님과 화목하고 싶으십니까?

사람은 스스로 죄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길은 당신이 죄인인 것을 받아들이고, 예수 그리스도가 당신의 죄를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믿고 용서를 구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당신은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어 그분의 사랑과 계획을 알게 되고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마음에 영접함으로써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분을 영접하는 사람들, 곧 그 분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될 권세를 주셨습니다(요한복음 1장 12절)" 당신은 바로 지금 기도로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구세주로 영접할 수 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다음처럼 기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나님!
저는 지금껏 저의 생각대로 살아온 죄인임을 고백하고 당신의 용서를 구합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가 저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신 것을 믿습니다.
저는 오늘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저의 구세주로 받아들이고,
제 인생의 주인으로 모시고 따르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아니오. 하지만 질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