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나를 사랑해주지 않아요

이 세상에서 나를 진정 사랑해주는 사람이 없다고 느끼시나요?

부모님이 계시지만 나의 모든 문제를 털어놓기는 쉽지 않지요. 우리를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부모님이지만 부모와 자녀의 생각이 다르기에 나를 100% 이해해 주시지는 못합니다. 친구들은 어떤가요? 한 때 좋았던 친구 관계도 어떤 문제들로 인해 쉽게 깨어지기도 하고, 자주 만나지 못하다 보면 마음의 소통이 안되기도 하지요.

배우자나 연인이 있어도 오히려 혼자일 때 보다 더 외로울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떤 조건을 갖추었을 때에만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환영 받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나는 이 세상에서 쓸모 없는 존재 같은 느낌을 갖기도 합니다. 인간은 모두 연약하고 이기적인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나와 마찬가지로 연약하고 불완전한 상대를 믿고 의지하다보면 우리는 늘 갈급하고 외로움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관계 속에서는 내가 상대방에게 더 의지하고 갈망할수록, 얻게 되는 것은 채워지지 않는 갈급함과 상대방에 대한 실망감, 좌절감 뿐입니다.

그런데, 당신을 있는 모습 그대로 영원히 사랑해주시는 한 분이 계십니다. 그 분은 당신을 지으셨고 온 세상을 지으셨고 지금도 자신이 지으신 자녀들의 울부짖음과 간구를 듣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간절히 그 분을 찾고 부를 때, 우리 삶 가운데 찾아오셔서 위로해 주시고 진정한 사랑의 마음을 갖고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해 주십니다.

당신이 하나님을 잘 알지 못한다 하더라도 밤 하늘의 별들을 볼 때에, 찬란한 색의 아름다운 꽃들과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물들을 볼 때에, 이 모든 것을 창조하신 어떤 “신”이 있다는 것은 막연히 느낄 것입니다. 아무에게도 사랑 받지 못하고, 이해 받지 못한다고 느낄 때, 하늘의 달과 별을 보며 이 모든 것을 창조하신 창조주가 계심을 기억하십시오.

캄캄한 밤에도 달과 별을 지으셔서 이 땅에 은은한 빛을 비춰주시는 창조주께서 당신을 지으셨고 또 당신의 고민을 듣기를 원하십니다. 세상에 아무도 의지할 사람이 없을 때, “예수님! 내 마음속에 들어와 주시옵소서. 아직 저는 하나님을 모르지만 당신을 알기 원합니다.” 하고 기도해 보십시오.

나를 지으신 분, 온 세상이 날 버려도 나를 절대 포기하지 않으시는 분, 내가 몸이 아플지라도, 내가 부족할 지라도, 내가 나쁜 일을 저질렀을 지라도 나를 받아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분! 그 분을 좀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4단계를 읽어보세요! 지금껏 알지 못하던 진정한 사랑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Step1,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당신을 위해 놀라운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요한복음 3장 16절)"라고 말합니다.
예수님도 "내가 온 것은 양들이 생명을 얻게 하되 더욱 풍성하게 얻게 하려는 것(요한복음 10장 10절)"이라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당신을 위해 충만하고 완전한 삶이 계획되어 있음을 말해 줍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이것을 체험하지 못하는 것일까요?

Step2, 그것은 모든 인간은 죄인이고 하나님과 분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3장 23절에 보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합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부도덕한 행위와 더불어) 하나님과 분리된 것을 죄라고 부르며, 이의 결과는 죽음이라고 말합니다. "죄의 대가는 죽음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안에 있는 영생입니다(로마서 6장 23절)" 그러나,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쁨의 소식이 있습니다.

Step3, 예수 그리스도만이 사람의 죄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님의 유일한 길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셨는데, 이는 우리가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그 분과 영원히 살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로마서 5장 8절에,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 대한 그 분의 사랑을 나타내셨습니다."라고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으로 끝나지 않고, 다시 살아나셔서 지금도 살아 계십니다! "그리스도께서 성경의 말씀대로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시고 장사되셨다가 성경의 말씀대로 3일째 되던 날 다시 살리심을 받아."(고린도전서 15장 3,4절)

Step4, 당신은 당신의 죄를 해결하고 하나님과 화목하고 싶으십니까?

사람은 스스로 죄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길은 당신이 죄인인 것을 받아들이고, 예수 그리스도가 당신의 죄를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믿고 용서를 구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당신은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어 그분의 사랑과 계획을 알게 되고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마음에 영접함으로써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분을 영접하는 사람들, 곧 그 분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될 권세를 주셨습니다(요한복음 1장 12절)" 당신은 바로 지금 기도로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구세주로 영접할 수 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다음처럼 기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나님!
저는 지금껏 저의 생각대로 살아온 죄인임을 고백하고 당신의 용서를 구합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가 저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신 것을 믿습니다.
저는 오늘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저의 구세주로 받아들이고,
제 인생의 주인으로 모시고 따르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아니오. 하지만 질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