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들을 위한 쪽지

인간 발달을 연구한 학자 에릭슨의 ‘전 생애 사회 심리적 발달 8단계 이론’이 있습니다.
에릭슨이 가장 주목한 시기가 10대 청소년기입니다,

이 시기는 급격한 생리적 변화로 성적, 공격적 충동이 위기와 방황을 불러오는 시기입니다. 이 때는 마치 집에 살고 있는 상태에서 집을 확장하는 공사를 동시에 하고 있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얼마나 어수선하고 안정감이 없을까요?
그런데, 10대들이 이런 상황을 경험하는 것은 지극히 정상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중 “나는 왜 이렇게 산만할까?” 몰래 고민하고 계셨다면, ‘휴우~~정말 다행이다’라고 심호흡을 한번 하세요^^

그런데 중요한 것은 이 시기에 ‘소속감’과 ‘탐색’이라는 2가지 과제가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가족 울타리를 넘어 또래 집단에 속해서 소속감을 느끼는 것,
그리고 인생의 모델을 발견하며 진로를 탐색하는 것..
이 2가지를 잘 해내면 자신에 대한 성공적 정체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만일 소속감만 느끼려하고 탐색하는 진지한 용기가 없다면, 정체성의 조기 마감이라는 슬픈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10대에 의미있는 탐색을 하려면 먼저 ‘자신’을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내가 어떻게 만들어진 존재인지, 나만의 독특하고 고유한 목적이 무엇인지..
내가 살아가고 있는 이 세상은 내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나만의 강점과 재능은 무엇인지…
여기에 대한 답이 궁금하세요?

아래 톡 링크를 누르시면 여러분 인생에 놀라운 계획을 갖고 계신 그 분을 만나도록 e코치님이 도와주실 거예요!!

Step1,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당신을 위해 놀라운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요한복음 3장 16절)"라고 말합니다.
예수님도 "내가 온 것은 양들이 생명을 얻게 하되 더욱 풍성하게 얻게 하려는 것(요한복음 10장 10절)"이라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당신을 위해 충만하고 완전한 삶이 계획되어 있음을 말해 줍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이것을 체험하지 못하는 것일까요?

Step2, 그것은 모든 인간은 죄인이고 하나님과 분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3장 23절에 보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합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부도덕한 행위와 더불어) 하나님과 분리된 것을 죄라고 부르며, 이의 결과는 죽음이라고 말합니다. "죄의 대가는 죽음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안에 있는 영생입니다(로마서 6장 23절)" 그러나,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쁨의 소식이 있습니다.

Step3, 예수 그리스도만이 사람의 죄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님의 유일한 길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죽으셨는데, 이는 우리가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그 분과 영원히 살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로마서 5장 8절에,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 대한 그 분의 사랑을 나타내셨습니다."라고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으로 끝나지 않고, 다시 살아나셔서 지금도 살아 계십니다! "그리스도께서 성경의 말씀대로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시고 장사되셨다가 성경의 말씀대로 3일째 되던 날 다시 살리심을 받아."(고린도전서 15장 3,4절)

Step4, 당신은 당신의 죄를 해결하고 하나님과 화목하고 싶으십니까?

사람은 스스로 죄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길은 당신이 죄인인 것을 받아들이고, 예수 그리스도가 당신의 죄를 위해 죽으셨다는 것을 믿고 용서를 구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당신은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어 그분의 사랑과 계획을 알게 되고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마음에 영접함으로써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분을 영접하는 사람들, 곧 그 분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될 권세를 주셨습니다(요한복음 1장 12절)" 당신은 바로 지금 기도로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구세주로 영접할 수 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다음처럼 기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나님!
저는 지금껏 저의 생각대로 살아온 죄인임을 고백하고 당신의 용서를 구합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가 저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신 것을 믿습니다.
저는 오늘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저의 구세주로 받아들이고,
제 인생의 주인으로 모시고 따르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아니오. 하지만 질문 있습니다.